안녕하세요. VIP동물의료센터입니다.
[세나개]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정말 수고했어, 은퇴 구조견을 만나다" 편에서 은퇴 구조견들의 노후를 보살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보호자님과 함께 은퇴 구조견들의 건강을 케어한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소식을 전합니다.
'수안'이와 '죠'는 오랜 시간 동안 인명 구조를 위해 활동해온 구조견입니다. 두 구조견은 훈장을 받아도 모자랄 만큼 많은 수의 사람을 구한 뒤 은퇴했고 지금은 좋은 보호자님을 만나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은퇴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수안이는 뇌수막염과의 힘겨운 싸움을 시작하게 됐고 합병증으로 실명까지 와서 휠체어가 없이는 달릴 수 없게 됐으며 죠는 뛰어오르던 소방헬기에도 부축받아 올라가야 할 만큼 다리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로 인해 힘차게 달릴 수도 없어 휠체어를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됐습니다.
[세나개] '세상에 이런 개는 없다' 프로그램에서는 이 두 은퇴 구조견을 위해 설채현 선생님과 VIP동물의료센터에 도움을 요청했는데요.
청담점 김종인 원장님과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byDr신사경'에 나상민 과장님께서 나서 '수안이'와 '죠'를 도왔습니다.
2년째 뇌수막염을 앓고 있는 수안이는 외과적인 처치로도 기능 회복은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때문에 나상민 과장님께서는 수안이의 상태를 면밀히 살피신 후 재활 및 호스피스 영역의 치료 적용을 도와주셨습니다.
나상민 과장님은 보호자분이 집으로 돌아가신 뒤에도 수시로 수안이의 재활을 도울 수 있도록 통증관리법도 알려주셨습니다.
죠의 경우 걷는데 어려움을 겪는 질환명과 더불어 앞다리를 자주 깨무는 증상의 원인을 밝히는 것이 급선무였는데요. 다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꼼꼼한 검사가 진행됐습니다.
앞다리의 경우 다행히 관절주사를 맞으면서 회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김종인 원장님께서 주사 치료를 진행해 주셨고 뒷다리의 경우 당장은 증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한방재활센터에서 침, 레이저, 재활치료를 우선해 보기로 했습니다.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에서의 치료 솔루션 이후 수안이는 스스로 끌지 못했던 휠체어를 끌게 될 만큼 호전을 보였고 죠는 걷는 행위가 더 편안해지는 등,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