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지점별 소식


청담점 미국, 중국 동물병원 그룹 의료진 방문 


지난 4월 8일 오후,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에 귀한 분들이 방문하셨던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에서 방문하신 Henry Yoo (DVM, MSC, MBA, Executive Consultant), Dr. Tian Haiyan (DVM, Director, Beijing Guanshang Animal Holspital)을 비롯하여 중국 북경, 상해, 하이난, 소주 등의 leading 동물병원그룹의 대표님들과 진행된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투어는 성북점 김성수 원장님과 청담점 김종인 원장님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KakaoTalk_20240409_115815008_02.jpg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발전이 한국보다 먼저 생겨나기 시작한 미국과, 빠르게 동물 병원이 늘어나고 있는 중국 등, 타국 동물 병원에서 한국(서울)에 위치한 VIP동물의료센터에 관심을 갖게 되는 이유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흔하게 볼 수 없는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과 전문화된 센터 수립, 수의사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수의학 교육센터 건립 등, 혁신적인 행보를 지속하여 국가를 막론하고 본받을 점이 많다고 느끼기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로 이번에 방문하신 해외 동물병원 대표님들께서도 깊은 감명을 받으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전층이 깨끗하여 냄새가 없으며 잘 정돈된 진료 환경이 놀랍고, 병원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한 복지도 잘 꾸려져 있음에 투어 내내 감탄사를 연발하셨습니다. :)



KakaoTalk_20240409_115815008.jpg



투어 이후 진행된 미팅에서는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활발한 학술 교류 및 향후 수의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입될 인공지능(Ai)과 Fear free practice 등 임상 수의학의 수준, 동물의료 서비스의 향상 방안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







전 세계 글로벌 기업 관계자, 동물병원 실무자분들께서 감탄하시는 VIP동물의료센터의 힘과 저력은 '가진 장점을 아낌없이 공개하고, 함께 동물의료수준을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오픈된 마음'으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국가, 기업, 동물의료센터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소식 꾸준히 전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