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동물의료센터–포인핸드, 유기동물 입양 후 의료비 지원 ‘건강지원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6-01-28
- 조회수
- 96

아래 QR 코드에 접속하면 건강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포인핸드를 통해 입양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유기동물이다.
유기동물 입양 이후 보호자들이 겪는 동물 의료비 부담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국내 최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와 VIP동물의료센터가 오는 2월부터 운영하는 ‘건강지원 프로그램’이다.
건강지원 프로그램 적용 대상은 포인핸드를 통해 입양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유기동물로, 프로그램 신청시 유기동물의 건강검진과 질병 검사, 예방접종 비용 등을 할인받게 된다.
구체적인 할인율과 보호자의 실 부담 비용은 포인핸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포인핸드 앱에서 무료 멤버십을 가입한 후 건강지원을 신청하면, VIP동물의료센터가 이를 확인해 진료 예약이 확정된다.

조윤주 VIP동물의료센터 기업부설연구소장은 27일 “입양된 유기동물이 새로운 가정에 잘 정착하려면 보호자의 사랑뿐만 아니라 사회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입양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조기에 확인하는 과정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
.
[출처_국민일보]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기사로 이동합니다.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29311017&code=61171811&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