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VIP Column

VIP동물의료센터의
칼럼을 전해드립니다.


VIP동물의료센터-유한양행, 업무협약…"반려동물 삶의 질 향상 위해"
  VIP, 반려견 치매 치료약 제다큐어 개발 자문  유한양행, 반려동물 건강 향상 위한 제품 개발

0005967081_001_20220314112204593.jpg



 VIP동물의료센터(대표원장 최이돈)와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이 지난 10일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VIP동물의료센터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한 심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를 통해 제다큐어의 장기 안정성 확보 및 반려동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신제품 개발 관련 자문을 이어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그동안 VIP동물의료센터는 유한양행의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인 제다큐어의 안정성 확보 및 신제품 개발 관련 자문을 해왔다. 향후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달하기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제다큐어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허가 받은 국내 최초 합성 신약이다. 사람의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에 사용되는 '크리스데살라진'이라는 성분을 활용해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증후군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최이돈 VIP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은 "유한양행과 반려동물을 향한 심도 깊은 연구활동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의 진료와 임상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동균 유한양행 전무는 "유한양행은 국민보건 향상과 직결되는 의약품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반려동물용품 및 의약품 등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진출해 미래의 지속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_뉴스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기사로 이동합니다.

└ [데일리벳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5967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