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이 보내는 SOS 신호는…놀로·VIP동물의료센터 세미나 개최(청담점 이하은 안과 과장)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5-10-14
- 조회수
- 33
반려견이 보내는 SOS 신호는…놀로·VIP동물의료센터 세미나 개최
설채현·이하은·채민경 수의사, 12월 13일 강연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놀로(Knollo)'와 VIP동물의료센터는 오는 12월 1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놀로스퀘어 6층 세미나실에서 '반려견 SOS 신호' 올 데이(ALL-DAY) 세미나를 개최한다(놀로 제공). ⓒ 뉴스1
반려견이 보내는 작고 놓치기 쉬운 SOS 신호들을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세미나가 열린다.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놀로(Knollo)'와 VIP동물의료센터는 오는 12월 1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놀로스퀘어 6층 세미나실에서 '반려견 SOS 신호' 올 데이(ALL-DAY)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총 3부로 각 세션은 90분간 진행된다.
1부에서는 놀로 행동클리닉 채민경 수의사가 '반려견이 보내는 건강 SOS 신호'를 주제로 강연한다.
2부는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안과 과장 이하은 수의사가 맡는다. '반려견의 눈 위험 SOS 신호'를 주제로 △주요 안과 질환의 증상과 치료법 △조기 발견을 위한 체크리스트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눈 건강 홈케어 방법을 전달한다.
3부에서는 반려견 행동 전문가 설채현 놀로 행동클리닉 원장이 '거짓 없는 바디랭귀지, 위험을 막는 SOS 신호'를 주제로 강연한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수의학과 행동학의 전문 지식을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는 자리"라며 "반려견이 보내는 작은 SOS 신호들을 미리 알아차려 건강과 행복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보호자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
.
[출처_뉴스1]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기사로 이동합니다.
https://www.news1.kr/industry/general-industry/5933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