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대-VIP동물의료센터, 반려동물 의료산업 활성화 위해 협력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1-02-08
- 조회수
- 1,310
연암대-VIP동물의료센터, 반려동물 의료산업 활성화 위해 협력
LINC+ 사회맞춤형학과 협약 체결
수의간호복지 트랙반 운영·채용 약정 등 협약
육근열(오른쪽) 연암대 총장과 최이돈 VIP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이
5일 LINC+ 사회맞춤형학과 운영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5일 VIP동물의료센터와 반려동물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한 LINC+ 사회맞춤형학과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육근열 연암대 총장과 최이돈 VIP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 김성수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협약 체결에서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 등 실무교육과 산학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이뤘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사회맞춤형학과 수의간호복지 트랙반의 운영 협조 ▲사회맞춤형학과 이수 학생에 대학 채용 약정 ▲산업체 견학,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상호협력 ▲산업체 인사의 전문가 특강 참여 등이 있다.
최 VIP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은 “연암대의 체계적인 반려동물분야 교육과정으로 양성된 동물보건사 등의 전문 인재가 VIP동물의료센터를 통해 차세대 반려동물의료산업의 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육 총장은 “현장 실무 역량을 갖춘 연암대의 전문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VIP동물의료센터의 첨단 의료시설과 인프라가 시너지를 발휘해 반려동물의료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VIP동물의료센터는 지난 2004년 서울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현재 성북점과 서초동작점, 노원점 등 4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이 센터는 수의사와 스태프 130여명이 내과·외과·한방/재활의학과·영상진단과·응급의학과·경영지원본부 등에서 근무하는 대형 동물 의료센터로서 반려동물의료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LG그룹이 설립하고 지원하는 연암대는 LG계열사 취업 지원과 주문식 교육을 통한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Ⅰ·Ⅲ 유형 선정, 교육부 주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2단계,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전국대표실습장(축산·원예) 및 첨단기술공동실습장(축산 및 원예 ICT) 등에 선정됐다.
연암대는 특히 전국 유일의 농축산 특성화 대학으로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으며, 차세대농업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축산 교육 역량을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다.
[출처_대학저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기사로 이동합니다.
└ [대학저널]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