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VIP Notice

VIP동물의료센터의
공지를 알려드립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제17대 회장에 최이돈 VIP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


2025년 KAHA 정기총회에서 회장 보궐선거 진행...최이돈 원장 만장일치 추대


600왼쪽부터) 최이돈 신임회장, 이병렬 전임회장.jpg

왼쪽부터)최이돈 신임회장, 이병렬 전임회장



(사)한국동물병원협회(KAHA) 제17대 회장에 최이돈 VIP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이 선출됐다.


최이돈 신임 회장은 18일(토) ‘2025년 한국동물병원협회 정기총회’에서 열린 회장 보궐선거에서 만장일치 추대됐다.


지난 2020년 3월 KAHA 제15대 회장에 선출된 뒤, 2023년 3월 연임에 성공한 이병렬 회장은 당초 내년 2월까지 회장직을 수행해야 했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아쉽게 회장직을 내려놨다.


이병렬 회장은 임기 동안, 협회의 숙원사업이었던 사단법인화를 이뤄냈고, ISVPS-임프루브인터내셔널 국제인증교육 독점 계약, 협회 재정 안정화, 외부 기업·해외 협회와의 협약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10월 31일~11월 2일 대구 EXCO에서 열리는 FASAVA2025 콩그레스(2025년 제13차 아시아·태평양 소동물수의사대회) 대회장으로서 국내외를 누비며 홍보에 최선을 다했다. 지난해 7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FASAVA2024 콩그레스에서 FASAVA2025 대회를 홍보하던 중 건강상의 이상을 발견했다.


이병렬 회장은 “건강상의 이유로 (회장직에서 물러나는) 이런 일이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었다”고 아쉬움을 표하며 “앞으로도 KAHA와 대한민국 임상수의학의 발전을 위해서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사님들께서 앞으로도 KAHA에 꾸준한 응원과 격려를 보내달라”며 실행이사진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600한국동물병원협회 제17대 회장 최이돈.jpg


“대한민국 수의사와 동물병원을 대표하고, 임상수의사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플랫폼 만들 것”



최이돈 신임 회장(사진)은 “20대 시절 KAHA에 막내로 합류해 활동했었는데 이제 50대가 되어 중견의 위치가 됐다”며 “KAHA가 대한민국 수의사와 동물병원을 대표하고, 임상수의사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고 뛰어놀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KAHA는 반려동물과 사람, 나아가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동물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동물의 복지와 생명존중이라는 가치를 지켜왔다”며 “이러한 가치를 더욱 확장하고 협회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신임 회장은 ▲동물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한 연구·교육 강화 및 최신 의료기술 적극 도입 ▲사회적 소통과 협력 강화 ▲회원 병원의 권익 보호와 성장 지원 3가지를 약속했다.


또한, 이날 총회 현장을 찾은 홍하일 KAHA 초대회장, 이승근 명예회장 등을 언급하며 “KAHA를 만들고 36년간 이끌어 온 선배님들 앞에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 조언도 해주시고 방향을 잡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이돈 제17대 KAHA 회장의 임기는 이병렬 전임회장의 잔여임기인 2026년 2월까지 약 1년이다. FASAVA2025 대회장도 최이돈 회장이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600한국동물병원협회 제17대 회장 최이돈 2.jpg



이날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정기총회는 101명의 이사 중 29명 참석, 32명 위임장 제출로 성원 됐다.


총회에서는 2024년 정기총회 회의록 접수, 정기감사 보고, 2024년 사업실적 및 수입·지출 결산안 의결, 2025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 의결이 진행됐다.


조도남·조광형 감사는 “새로운 회장님이 추대됐기 때문에 업무인수인계를 철저히 하고, 올해 개최되는 FASAVA 2025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동물병원협회(KAHA)는 지난해 컨퍼런스 개최, 임상수의사 학술대회(추계컨퍼런스) 개최, 협회지 발간, 초음파 실습교육(KAHA 수의임상평생교육프로그램), 국가봉사동물 은퇴견 지원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 펫보험 활성화 업무협약, 대한수의사회·농식품부 연구용역 수행, 임프루브인터내셔널-ISVPS 국제인증교육 시험 시행 및 신규 과정 런칭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도 국제인증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FASAVA 2025 대회 성공개최에 집중할 계획이다.

.

.

.


[출처_데일리벳]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기사로 이동합니다.

https://www.dailyvet.co.kr/news/association/234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