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동물의료센터 인턴일기] 한방재활수의사로서의 첫걸음!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4-05-13
- 조회수
- 449
안녕하세요. :)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신사경의 수련의 전은서입니다.
첫 출근한 날이 생생한데
벌써 여름이 성큼 다가왔네요.
입사 후 두 달이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간 것 같습니다. :)
수의사로서 첫 시작인 3월에 처음 내원한 환자들은 초진부터 함께해서 그런지 더 정이 갑니다.
제가 본 첫 고양이 환자는 심한 골반 골절로 인해 뒷다리를 쓰지 못하고, 자발적인 배뇨 및 배변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침 치료도 차분히 받을 정도로 성격이 순해서 더 마음이 가는 환자였는데 얼마 전 스스로 배변과 배뇨를 성공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환자들이 좋아지는 모습을 볼 때마다 더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수의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짧다면 짧은 두 달 동안에도 한방 재활 의학의 장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매력적인 점은 아이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내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의 특성상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많게는 일주일에도 여러 번 같은 환자를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환자들이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 더 중요한데, 같은 치료를 하더라도 환자의 성향에 맞추려고 노력하시는 수의사 선생님들과 테크니션 선생님들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또 환자를 지속적으로 만나면서 신뢰감을 형성하고, 보호자님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4월은 조금 더 성장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
물리치료에 대해 배우고, 매주 한 번씩 블로그 업로드 및 발표를 진행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또, CVA(동물침치료인증)의 첫 오프라인 세션도 진행했습니다.
한방수의학 이론 수업과 함께 실제 강아지에서의 혈자리를 만져보는 실습수업을 통해 한방재활수의사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었습니다. :)
저도 16살의 반려견과 함께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보호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최선을 다해서 진료하는
수의사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by Dr.신사경
수련의 전은서